Meta 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개인정보 동의요청에 의해...

2022. 7. 20. 21:46근황톡

한동안 닫았던 블로그를 다시 열었다. 주로 출장 때의 기록을 남기기 위함이었는데, 한동안 그저 귀찮아서 손도 안대던 계정이라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어 있었다.

 

사실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이유는 사진을 공유하기 위함이었다.

세로사진이 3:2 비율이 아니라 4:3 비율로만 올라가고, 고화질 지원이 안되어 불만이 있었지만 그래도 편해서 그냥 썼다.

 

페이스북은 인적 네트워크 관리의 용이성이 장점이다. 쉽게 사람을 찾고, 연락을 주고 받을 수 있었다.

 

그런데 애플이 개인정보공유여부를 개인이 선택하게 하면서 Meta 의 수익은 처참하게 줄어들었다.

그러더니 결국에는 개인에게 협박에 가까운 동의를 구해서 광고를 위한 정보를 수집하려 한다. 법적인 검토를 안하고 있는 정부기관이 한심하다.

 

이미 팔렸다 하더라도 굳이 개인정보를 줄 이유가 없다. 곧 접근이 차단될 계정... 아쉽지만... 이쯤 해야하나 싶다...

플랫폼 기업의 비즈니스는 언젠가 돈을 벌기위해 취해야 하는 궁극적 목표가 되겠지만, 이런 Meta 의 행동은 반면교사로 삼을 가치가 있다.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질지... 궁금해지네...

 

일단 트위터로 이동하고, 블로그를 이용한 수익창출을 노려봐야겠다. 공부할 거리가 늘어나네...

 

인스타 올리고 지운 사진들이 제법 많은데... 이러 어떻게 가져오는 방법 없나... ㅡㅡ;;